놀이와 학습이 결합되어야 하는 시기와 분리될 수 있는 시기, 그리고 사고를 확장하는 시기는 따로 있습니다. 시기에 맞지 않는 교육으로는 아이들을 집중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효과가 없습니다. 리얼사이언스는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따라 시기별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리얼사이언스와 제대로 실험할 때 입니다!
리얼사이언스를 통해 미래 지구의 주인공들에게 반짝임을 되찾아주세요
리얼사이언스는 아이들의 주변에서 시작하여 공간적·시각적으로 생각이 확장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전조작기인 7세 이전에는 뉴턴! 유년기때 부터 논리적 사고력 훈련을 해야 합니다.
호기심과 흥미가 넘치는 유년기 때부터 오감을 활용하여 활발하게 쌓은 직접경험은 문제해결력, 창의력 발달의 바탕이 됩니다.
구체적조작기인 11세 까지는 에디슨과 파스퇴르! 간단한 실험에서 원리를 발견하는 경험을 해야 합니다.
어렵고 화려한 실험이 아니라 단계별 과정에 충실한 실험을 통해 현상을 관찰하고 과학적 원리를 발견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구체적조작기인 11세 까지는 에디슨과 파스퇴르! 간단한 실험들 속에서 원리를 발견하는 경험을 해야 합니다.
어렵고 화려한 실험이 아니라 단계별 과정에 충실한 실험을 통해 현상을 관찰하고 과학적 원리를 발견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형식적조작기인 12세 부터는 아인슈타인! 과학을 잘하는 아이는 수학도, 논술도 잘합니다.
과학적 사고력은 수학적 사고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꾸준한 직접경험을 통해 훈련된 수학적 사고는 과학·수학·논술 학습 영역에서 빛이 나게 됩니다.
놀이로 배우는 과학!
직접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중심 과학실험
오감을 자극하여 발달한 사고력·문제해결력·창의성은 초등학교 3학년 이후 학습의 기초체력이 됩니다.